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으로

도서안내

Book Information

도서검색

총서기술과학
핑크 리본의 희망, 현실이 된 유방암 첨단 치료 - 처음부터 끝까지, 치유와 사랑을 전하는 의료진과 함께-
  • 저자연세암병원(박세호 외)
  • 발행2023-10-19
  • 판형신국판
  • 쪽수연세암병원(박세호 외)
  • ISBN978-89-6850-762-5
  • 가격17,000원

도서구매

상세내용

 

 

     연세암병원은 2023년 ‘세계 유방암의 날’을 맞아 유방암 정복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책을 출간했습니다.
국가암등록통계 자료에 따르면 여성 인구 10만 명당 48.5명이 매년 유방암 진단을 받습니다. 지난 20년간 약 4배 정도 증가한 셈인데 전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입니다. 다행히 유방암은 최신 치료로 완치 가능성이높지만 늦게 발견돼 다른 장기에 전이된 이후에 치료하면 생존율이 급감합니다. 유방암도 진단 초기부터 첨단 의과학의 힘을 빌려 세분화된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맞춤형 정밀 치료를 제대로 받는 게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연세암병원은 유방암 다학제 진료를 통해 유방암 치료 전 과정에 걸쳐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세웁니다. 여러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자/보호자와 함께 치료 방향을 논의하다 보니 환자는 암 극복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폭을 넓히게 됩니다. 동시에 최고의 의료팀으로부터 최선의 최첨단 맞춤형 치료를 제공받는 매 순간 무한 신뢰를 가지게 됩니다. 동시에 최고의 의료팀으로부터 최선의 최첨단 맞춤형 치료를 제공받는 매 순간 무한 신뢰를 가지게 됩니다.
     이번에 출간하는 책은 유방암 다학제 치료를 이끄는 각 분야 명의들이 직접 집필을 통해 환자 맞춤형 치료의 모든 것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연세암병원 유방암센터
연세암병원 유방암센터는 유방암 관련 각 분야 최고 의료진이 모여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품질 치료를 위해 외과·종양내과·영상의학과·방사선종양학과·핵의학과·병리과 등의 전문의들로 구성된 다학제 진료
시스템이 상시 운영 중이며 재활의학과·산부인과·내분비내과·성형외과·정신과 등의 전문가와 신속한 협진을 통해 환자들에게 실시간 필요한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환자 중심의 암전문센터답게 병원을 찾은 환자가 원하는 날 진료를 받고 내원한 당일에 중요한 검사 대부분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One-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연구 업적도 자랑거리인데 국내외에서 선도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진단과 치료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유방암센터의 모든 의료진은 앞으로도 환자들이 유방암의 고통에서 해방돼 행복한 일상으로 복귀하는 최선의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차례 > 

서문
연세암병원 최고의 의료진이 핑크 리본의 희망과 함께하겠습니다 - 최진섭 연세암병원장

01 유방암 바로 알기   안지현 연세암병원 유방암센터 교수(유방외과)
02 유방암의 검진과 진단   박영진 연세암병원 유방암센터 교수(영상의학과)
03 유방암의 정밀의료와 유전체 분석   박세호 연세암병원 유방암센터 교수(유방외과)
04 유방암 환자를 위한 맞춤형 수술법   김지예 연세암병원 유방암센터 교수(유방외과)
05 유방절제술 후 시행되는 유방재건술   송승용 연세암병원 유방암센터 교수(성형외과)
06 방사선 치료가 필요한 유방암의 치료 과정   장지석 연세암병원 유방암센터 교수(방사선종양학과)
07 유방암의 다양한 항암 치료와 표적 치료   김민환 연세암병원 유방암센터 교수(종양내과)
08 유방암의 재발과 치료 원칙   김건민 연세암병원 유방암센터 교수(종양내과)
09 유방암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재활치료   임상희 세브란스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10 유방암 추적관찰과 건강한 생활습관   박지수 연세암병원 암예방센터 교수(종양내과)
11 제대로 알고 먹는 유방암의 식생활 가이드   조윤수 세브란스병원 영양팀 영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