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으로

청송미디어

Chungsong Media

도서검색

예술
마흔의 여가
  • 저자이철원
  • 발행2017-06-12
  • 판형4*6판(B6)
  • 쪽수224쪽
  • ISBN979-11-960295-2-4(03690)
  • 가격10,000원

도서구매

상세내용

     마흔은 멋진 노년의 삶을 위해 한번 정도 되돌아 봐야 하는 삶의 중간 지점이다. 누구나 중년에는 중요한 것들이 있다.
노후 대비, 부모 봉양, 자식 출가, 인생 2모작, 저축, 연금, 전원생활, 골프, 여행, 건강, 비만, 친구, 고민, 고혈압, 고지혈증, 성인병, 웰빙 등 중년에는 청년기 때 보다 몇 배 이상 신경 쓰이는 일들이 많다. 행복한 삶이라는 화두를 마흔이라는 나이에 대입해 보면, 여가 향유의 중요성이 뇌리에 떠오르게 된다.
이 책은 그들 중년을 위해 쓰여졌다. 저자는 마흔의 중년들에게 재미를 추구할수록 일상이 윤택해지고 빛이 날 것이라고
제안하고 있다. 자신만의 재미를 즐기기 위해서는 자신이 재미있어 하는 경험을 명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므로, 마흔의 시간을 재미를 찾고 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며 행복에 도달하기 위한 시간으로 써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따듯한 봄날보다는 거친 바람과 폭우를 더 자주 맞는 마흔의 시기를 삶의 주인공이 되어 자신만의 여가의 바다로 뛰어들고, 그 속에서 행복이라는 보물을 건져 올려 멋진 노년을 나아가는 중년이 되기를 기원하며, 저자는 세 가지 주제로 독자를 찾아간다. 하나, ‘마흔에는 나만의 여가 결이 필요하다.’ 둘, ‘가까이에 행복한 여가가 있다.’ 셋, ‘중년은 여가를 통해 찬란히 빛난다.’
여가학 교수인 저자가 라디오 생방송 <놀면서 성공하기>를 진행하며 소개하였던 놀거리를 비롯하여, 좋은 책들, 잡지들, 여행 경험담 이야기 등을 바탕으로 엮은 중년 여가의 지침서가 될만한 책이다.

 

 

마흔은 내 삶의 성찰이 필요한 때 !

마흔은 따뜻한 봄날의 햇빛보다는 거친 바람과 폭우를 자주 맞는 때입니다.  지나간 따뜻한 시기만을 회상하기 보다는, 현실의 거친 날씨를 뚫고 나가는 지혜와 용기가 필요한 때입니다.  이 시기에 ‘아모르 파티’ 정신은 자존감을 유지하는 주문과 같습니다.

 

 

 

<차례>

 

프롤로그
하나 마흔에는 나만의 여가 결이 필요하다
가까이에 행복한 여가가 있다
중년은 여가를 통해 찬란히 빛난다
에필로그

 

 

<이철원>

 

교수, 저술가, 강연자. 
현재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한국 사회의 여가 현상에 대하여 ‘여가 문화학자’의 시각에서 다양한 글쓰기와 강연을 수행하고 있다. 에세이로 『여가학자의 유쾌한 세상읽기』, 『3척동자가 되기 위한 69가지 여가상식』, 『여가예찬』이 있으며, 문화비평서로 『여가의 재해석』, 『웰빙을 원한다면 여가를 경영하라』, 『여가와 문화』, 『레크리에이션의 패러독스』, 『현대 여가 연구의 이슈들』, 『여가 사화와 그 적들』 등이 있다.  텍스트북으로는 『현대여가학』, 『여가학 연구방법론』과 『여가학의 질적연구방법론』이 있으며, 소설로는 『위대한 도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