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으로

대학출판문화원소개

About Yonsei Univ Press

인사말

미래 지식시대를 대비하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오프라인 출판사업에 저자와 사용자인 여러분들을 연결하여 섬김으로써 대학과 사회에 보다 더 기여하는 연세대학교 대학출판문화원이 되겠습니다.
책이미지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대학출판문화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1929년 <연희전문학교 출판부>로 시작한 우리 대학출판문화원은 1955년 문교부로부터 <연세대학교 출판부>로 설립 인가를 받은 후, 3년 후면 어느덧 90주년(2019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연세의 학문적 전통과 유산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그 연구 업적을 국내외에 드러내는 사업에 전념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학교육을 위한 도서발간과 더불어 최근에는 모바일 콘텐츠 시대에 부응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관은 ‘VISION 2030’이라는 중장기 발전계획 하에, 1929년 외솔 최현배 선생의 『우리말본』(첫재 매)이 발간된 지 101주년이 되는 2030년까지 ‘세계 10대 대학출판부’로 도약하기 위해 전 구성원이 합심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수저자 발굴을 위한 ‘우수학술도서 및 우수저자 특별지원제도’를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대학출판부의 이미지 한계를 극복하고자 패밀리 브랜드인 <청송미디어> 출판을 통해 교내외로 독자층을 넓혔고, ‘구글북스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고객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였습니다.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미래 지식시대를 대비하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오프라인 출판사업에 주도적인 저자와 사용자로 동참해주시기를 바라오며, 아울러 여러분들을 연결하여 섬김으로써 대학과 사회에 보다 더 기여하는 대학출판문화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1월
연세대학교 대학출판문화원
원장 손소영